언론보도

언론보도

'고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01 15:14 조회424회 댓글0건

본문

【고양=서울뉴스통신】 김현채 기자 = 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고양지속협)는 지난 27일 덕양구청에서 '고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착수보고회는 코로나19로 소규모로 진행한 가운데 윤정중 고양지속협 상임회장을 비롯해 시의원,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연구 용역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고양시의 특성과 현황을 파악해 실천 가능한 맞춤형 비전을 수립하고 중장기 목표를 실천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을 도출해 낼 예정이다.



시는 연구 용역 추진으로 고양시 기본계획, 도시 장기발전 구상, 환경보전종합계획 등 관련 정책의 유기적인 연동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발전 이행 기반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윤정중 고양지속협 상임회장은 "고양시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조사 및 정책 진단을 실시하고 지속가능발전 정책방향 설정과 추진 과정의 실효성 확보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워크숍 등도 실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경로로 시민사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 연령대의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데 이번 목표수립 연구의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북부 취재본부 김현채 기자 donghwam@naver.com





출처 : 서울뉴스통신(http://www.snakorea.co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