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착수보고회 열어

페이지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21-06-16 09:39
  • 조회1,239

본문

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착수보고회 열어



[세계뉴스통신 최병찬 기자] 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4일 고양시노동권익센터에서 ‘고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이행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이날 윤정중 상임회장,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만 참석했다.



착수보고회는 연구 용역 수행기관의 목표수립, 추진계획 보고, 질의응답, 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해에 이어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수행기관을 담당했다. 지난해 ‘고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연구’ 용역에서 제시한 내용을 바탕으로, 고양시 현황 및 계획에 맞는 고양시 SDGs 이행과제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시 주민자치협의회 등을 통해 중장기 목표를 실천할 민‧관 협력방안을 도출해 낼 예정이다.



윤정중 상임회장은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세운다는 것은 미래에 대한 목표를 수립한다는 것”이며, “이번 연구 용역에서 고양시의 지속가능발전 정책방향 설정, 추진과정의 실효성 확보 방안 검토,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을 위한 워크숍 등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윤 상임회장은 “고양시의 조화로운 도시 지속가능발전에 초점을 둬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의견 수렴을 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맞춤형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세계뉴스통신(http://www.segyenewsagency.com)

최병찬 기자 okgu9800@naver.com